실제 경험담을 적용한 금융정보

프로듀스x101' 의혹, '피디픽'은 스타쉽엔터테인먼트? 특혜의혹부터 투표조작까지 [종합]

핫 스타~!
안녕하세요.
오늘은 갑자기 이슈로 떠오른 프로듀스101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D수첩 방송이후 더욱 이슈가 되었는데요. 특혜의혹부터 투표수 조자까지 다양하게 일어났는데요.
이로인해 누군가는 인생역전에 성공했다고 하니 피해를 본 연습생들이 안타깝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연습생들이 Mnet '프로듀스X101' 출연 당시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15일 오후 방송된 MBC 시사교양프로그램 'PD수첩'에서는 연예계 지망생, 팬들, 국민들 그리고 연예계 관계자까지 울리는 가짜 오디션에 대해 해부했다.

이날 'PD수첩'에서는 '프로듀스X101' 출연자들의 분량 문제, 이른바 'PD 픽' 등에 대한 증언, 마지막 생방송 당일 투표 조작으로 의심되는 정황과 과정, 그에 따라 얽혀있는 소속사들의 이해관계 등을 추적했다.

프로듀스X101' 출연자 D씨는 '프로듀스X101' 제작진이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밀어준다는 이야기가 연습생들 사이 돌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오죽하면 스타쉽 전용, 스타쉽 채널이라고 연습생들끼리 '스타쉽듀스'라는 말을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연습생들이 경연곡을 미리 알고 있었다는 증언도 나왔습니다. '프로듀스X101' 출연자 A씨는 "어떤 친구가 경연곡을 유포해서 물어봤더니 안무 선생님이 알려줬다고 하더라"라며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연습생들은 예전부터 연습을 하고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출연자는 "저희는 보자마자 '이 기획사가 되겠다' 1회 보고 딱 느꼈다"라며 그곳이 "스타쉽"이라고 밝혔다고 하는데요.
더불어 스타쉽 외에도 MBK엔터테인먼트, 울림엔터테인먼트가 '피디픽'을 받은 연습생들이 소속된 기획사로 언급돼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또 연습생 아버지라고 밝힌 제보자는 스타쉽 연습생이 단 몇 주 만에 인생 역전이 됐다고 말하기도 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연습생들이 경연곡을 미리 알고 있었다는 증언도 나왔다. '프로듀스X101' 출연자 A씨는 "어떤 친구가 경연곡을 유포해서 물어봤더니 안무 선생님이 알려줬다고 하더라"라며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연습생들은 예전부터 연습을 하고 있었다"고 밝혔다.
이에앞서 이달초 경찰은 '프로듀스x101' 투표 조작과 관련해 스타쉽엔터테인먼트, MBK엔터테인먼트, 울림엔터테인먼트 등을 압수수색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