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경험담을 적용한 금융정보

'리니지2M' vs 'V4' ,올겨울출시 대작MMORPG

좋은정보
전설의 게임 ‘리니지2M’
방대한 스케일 대작 'V4'

올해 대작으로 꼽히는 넥슨의 ‘V4’와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 출시가 임박했습니다. 업계에서는 두 게임 모두 뛰어난 작품성을 갖추고 있는 만큼 흥행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고 있다. 그러나 두 작품이 비슷한 시기에 출시되며 동일 장르인 만큼 시장 경쟁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두 작품은 출시 전 흥행여부를 가늠할 수 있는 다양한 지표에서 각각 신기록을 세우며 백중지세의 모습을 연출하고 있다. 업계는 두 대작 작품간의 경쟁으로 모처럼 국내 게임시장에 활기가 더해질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출시는 ‘V4’가 한발 앞서 출시
6일 자정부터 모바일 게임 V4의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V4는 '히트', '오버히트'로 유명한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중세 판타지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입니다. 이 게임은 서로 다른 서버 이용자가 만나 콘텐츠를 즐기는 '인터 서버 월드', 전략적 전투 지휘가 가능한 '커맨더 모드', 자산 가치를 지켜주는 '자율 경제 시스템' 등으로 차별화를 시도했습니다.

‘리니지2M’은 이달 27일 출시된다고 합니다.  이 작품은 온라인 게임 ‘리니지2’의 판권(IP)을 활용한 게임이다. 전작 ‘리니지M’의 대흥행으로 기대감이 매우 높은 상황이다. 엔씨에선 이 작품의 주요 특징으로 ▲4K UHD 급 풀 3D 그래픽 ▲충돌 처리 기술 ▲심리스 로딩 ▲ 모바일 최대 규모의 원 채널 오픈 필드 등 뛰어난 개발 기술력을 앞세우고 있다. 실제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역시 지난 9월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앞으로 몇 년간은 따라오지 못할 기술력을 보여주겠다”며 자신감을 내비친 바 있다.

사전 흥행 지표‘리니지2M’의 승리
두 작품은 사전예약자 지표에서도 경쟁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리니지2M’의 경우 사전 예약 개시 7시간 만에 100만, 18시간 200만, 5일 300만, 32일 500만을 기록한데 이어 이달 들어 700만을 돌파했다. 이는 그 동안 국내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한 게임 중 가장 빠른 속도이자 최다 기록이다. 

넥슨에선 ‘V4’의 사전예약자와 관련해 따로 지표를 공개하고 있지 않다. 다만 이 작품의 사전예약자가 기존 이 회사의 모바일 게임 대비 더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4월 이 회사가 출시한 ‘트라하’가 최종 420만명의 유저를 모으는데 성공한 점을 감안하면 이 작품 역시 결코 적지 않은 유저를 모았다는 분석이다.

사전 캐릭터 생성 부문에서도 두 작품간의 뚜렷한 경쟁 양상이 드러난다. ‘리니지2M’은 지난 15일 100개 서버로 캐릭터 사전 생성을 시작했다. 그러나 2시간 만에 준비된 서버가 모두 마감돼 당일 추가 증설에 나섰다. ‘V4’의 경우에는 10일 서버 및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시작했다. 당시 이 회사는 25개 서버를 마련했으나 11시간 만에 모두 마감됐다. 이후 20개의 서버를 추가 증설했고 총 45개 서버가 모두 차며 닷새 만에 이벤트를 조기 마감했다. 출시 전 흥행지표 부문에서 두 작품이 모두 만만치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올겨울은 이 두 대작게임으로 심심하지 않게 보낼 수 있을것 같은데요. 전 먼저 V4부터 해보고 리니지도 해보고 하나로 정해야겠습니다.

그럼 V4 구경하러 가볼까요?
그럼 오늘더 즐거운 게임하세요.

프로듀스x101' 의혹, '피디픽'은 스타쉽엔터테인먼트? 특혜의혹부터 투표조작까지 [종합]

핫 스타~!
안녕하세요.
오늘은 갑자기 이슈로 떠오른 프로듀스101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D수첩 방송이후 더욱 이슈가 되었는데요. 특혜의혹부터 투표수 조자까지 다양하게 일어났는데요.
이로인해 누군가는 인생역전에 성공했다고 하니 피해를 본 연습생들이 안타깝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연습생들이 Mnet '프로듀스X101' 출연 당시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15일 오후 방송된 MBC 시사교양프로그램 'PD수첩'에서는 연예계 지망생, 팬들, 국민들 그리고 연예계 관계자까지 울리는 가짜 오디션에 대해 해부했다.

이날 'PD수첩'에서는 '프로듀스X101' 출연자들의 분량 문제, 이른바 'PD 픽' 등에 대한 증언, 마지막 생방송 당일 투표 조작으로 의심되는 정황과 과정, 그에 따라 얽혀있는 소속사들의 이해관계 등을 추적했다.

프로듀스X101' 출연자 D씨는 '프로듀스X101' 제작진이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밀어준다는 이야기가 연습생들 사이 돌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오죽하면 스타쉽 전용, 스타쉽 채널이라고 연습생들끼리 '스타쉽듀스'라는 말을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연습생들이 경연곡을 미리 알고 있었다는 증언도 나왔습니다. '프로듀스X101' 출연자 A씨는 "어떤 친구가 경연곡을 유포해서 물어봤더니 안무 선생님이 알려줬다고 하더라"라며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연습생들은 예전부터 연습을 하고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출연자는 "저희는 보자마자 '이 기획사가 되겠다' 1회 보고 딱 느꼈다"라며 그곳이 "스타쉽"이라고 밝혔다고 하는데요.
더불어 스타쉽 외에도 MBK엔터테인먼트, 울림엔터테인먼트가 '피디픽'을 받은 연습생들이 소속된 기획사로 언급돼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또 연습생 아버지라고 밝힌 제보자는 스타쉽 연습생이 단 몇 주 만에 인생 역전이 됐다고 말하기도 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연습생들이 경연곡을 미리 알고 있었다는 증언도 나왔다. '프로듀스X101' 출연자 A씨는 "어떤 친구가 경연곡을 유포해서 물어봤더니 안무 선생님이 알려줬다고 하더라"라며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연습생들은 예전부터 연습을 하고 있었다"고 밝혔다.
이에앞서 이달초 경찰은 '프로듀스x101' 투표 조작과 관련해 스타쉽엔터테인먼트, MBK엔터테인먼트, 울림엔터테인먼트 등을 압수수색했다고 합니다.




현금서비스, 카드론(신용카드대출) 받기전에 알아야할 초보자 가이드

금융상식

현금서비스, 카드론(신용카드대출) 받기전에 알아야할 초보자 가이드 



안녕하세요. 금융이 입니다. 오늘은 아주간단하게 받을 수 있지만 높음금리와 신용도에 좋치않은 현금서비스,카드론 등 신용카드 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를 이용한 대출은 급하거나 갑작스럽게 이용해야할 때요긴한데요. 저도 종종 10~20단위는 현금서비스를 받아 본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신용도가 1~2단계 아주빠르게 떨어진 경험이 있습니다.

그 이후로는 잘 쓰지 않는데요. 아주 급한 상황이나 피치못할 상황이라면 잘 알아보고 사용하신다면 좋을것 같아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그럼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장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 카드론) 제대로 사용하기

요즘은 현금보다 카드를 더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심지어 신용카드 한장만 가지고 다니는 사람도 많습니다. 대부분 일상생활에서 카드 한장만 있어도 불편함 없이 지낼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식사, 쇼핑 모두 가능합니다. 오히려 포인트 적립과 각종 혜택 때문에 현금보다 카드 사용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현금 결제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경조사 비용은 현금으로 처리할 때가 많습니다. 통장 잔고가 부족할 때 현금을 써야 할 때도 있습니다. 급하게 소액 현금을 마련해야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람들은 신용카드 대출(장단기 카드대출)을 많이 이용합니다. 신용카드만 있다면 빠르게 현금을 마련할 수 있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는 대출 방법입니다.

물론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겠죠. 이번 글에서는 신용카드 대출의 장,단점 및 특징을 살펴 보겠습니다. 당신이 대출 신청을 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절차도 안내하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서 신용카드 대출을 잘 이해하고 건강한 대출을 하는데 도움을 받길 바랍니다.



2.단기 카드대출? 장기 카드대출?



신용카드 대출은 크게 단기, 장기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으면 단기 대출, 장기 대출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두가지 대출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단기 카드대출 (현금 서비스)

단기 카드 대출은 흔히 현금 서비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간단한 인증 절차만으로 빠르게 CD/ATM 기기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다음 달 결제일에 상환을 해야 하는 1개월 소액신용대출입니다. 모든 대출이 그렇지만 이체를 하면 안되는데요. 특히 단기 카드대출의 경우 연체 이자율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특히 다음달 결제일에 전액 상환을 하지 못하게 되면 연체 이자는 물론 신용등급에도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신용카드 이용 내역에 따라서 단기 카드대출 한도가 정해져 있는데요. 보통 신용카드 통합 한도의 10~50%의 범위내에서 한도가 결정 됩니다. CD/ATM의 경우에는 1일 최고 200만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200만원 이상의 금액을 대출 받는 경우 나머지 금액은 계좌이체를 받아야 합니다. 이렇게 금액을 제한하는 이유는 보이스 피싱 등을 방지하고 안전한 대출을 하기 위함입니다.

현금 서비스는 편리하고 빠르게 대출 받을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을 유혹합니다. 하지만 이면에는 높은 이자 수수료가 숨어 있기도 합니다. 따라서 현금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이자 수수료를 반드시 고려해야 합니다.



장기 카드대출 (카드론)

장기 카드대출은 흔히 카드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드론은 단기 카드대출인 현금 서비스과 같이 간편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절차를 매우 간소화 했는데요. 지점 방문, 서류 필요 없이 간편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거죠.

현금 서비스와 비교했을 때 더 많은 금액을 빌릴 수 있고, 분할 납부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상환 조건에 따라서 보통 3개월 ~ 36개월까지 상환 기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유 자금이 있는 경우 만기 까지 기다리지 않고 선결제 할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하세요.

대출 금액은 개인의 상황에 따라서 정해지는데 보통 200만원 ~ 최대 5천만원 까지 가능합니다.




3.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와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차이점은?

정식 용어는 단기카드대출, 장기카드대출 이지만 용어를 보통 현금서비스와 카드론으로 사용합니다. 둘다 신용카드를 이용한 신용대출 인데요. 현금서비스는 급하게 적은 금액을 마련하기 위함이고, 카드론은 좀 더 많은 금액을 긴 기간을 위해 빌리는 것이라 이해하면 좋습니다. 현금 서비스은 승인이 비교적 수월한 대신 이율이 높습니다. 카드론은 현금서비스 보다 이율은 좀 더 낮지만 대출을 받을 때 신용도를 고려하게 됩니다.



4.한도

일반적으로 카드론이 현금서비스보다 한도가 많습니다. 신용 등급에 따라 카드론으로 5천만원 까지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5.상환기간

현금 서비스와 카드론의 큰 차이점이 바로 상환 기간입니다. 현금서비스는 다음 달 결제일에 대출 금액을 모두 상환해야 합니다. 반면에 카드론은 일반 대출과 마찬가지로 일정 기간 동안 원금과 이자를 나눠서 상환하게 됩니다.



6.이자율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이자율은 단기, 장기 모두 비슷합니다. 보통 6% ~ 23.9% 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현금서비스의 이자가 카드론 보다 높습니다. 카드론은 보통 10%~20% 대에서 결정되는 반면 현금 서비스는 이보다 더 높은 이자율을 감수해야 합니다.



7.신용카드 대출 신청하는 방법

신용카드 대출 방법은 카드사 홈페이지나 지점에 문의를 해서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비슷한 절차로 진행되기 때문에 큰 차이는 없습니다.

신용카드 대출은 소액을 빠르게 대출해 주기 위한 상품입니다. 이런 대출 상품은 대부분 1년 내내 24시간 제약 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지점을 방문해서 대출 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근무시간에 방문해야 하지만, 요즘엔 홈페이지나 어플을 통해서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대출은 CD/ATM기기로 신청할 수도 있고요. 따라서 반드시 지점을 방문하거나 상담원을 거쳐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8.금리

카드사 별로 금리는 얼마나 차이가 있을까요? 의외로 카드론 대출 금리가 많이 차이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터놓고 얘기하면 신용카드 대출은 은행권에서 대출이 수월한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대출이 아닙니다. 서민을 위한 대출입니다. 이런 분들은 적은 금액도 상대적으로 크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그만큼 금리 비교를 신경써야 합니다.



카드론 수수료율은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평균 금리가 많게는 5%까지 차이가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정확한 금리는 개인에 따라서 달라지지만, 카드사 별로 금리 차이가 확실하게 있다는 사실은 알아야 합니다. 그만큼 면밀하게 비교하지 않으면 적지않은 이자를 더 부담해야 될 수 있습니다.



9.카드사 여러 곳에서 한번에 대출 받을 수 있나요?

신용카드를 여러개 가지고 있고 일정 기간 사용했다면, 각 신용 카드별로 한도를 부여받게 됩니다. 그래서 카드사 조회를 통해서 한도 내에서 대출을 할 수 있는데요. 카드를 여러개 가지고 있는 경우 동시 진행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곳에서 대출을 받게 되면 다른 카드사의 한도는 줄어들게 됩니다. (당연하게도) 따라서 여러개 신용카드를 동시에 사용해서 대출을 진행한다고 한 들 많은 돈을 대출 받지 못할 뿐더러 신용등급에도 영향이 가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10.신용등급

신용카드 대출을 받을 때 가장 많이 걱정하는게 신용등급입니다. 신용등급 하락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할 겁니다. 상황이 정말 급하면 신용등급 하락이 큰 문제겠냐마는 꼭 신용카드 대출을 이용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에는 참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대부분 사람들이 일반적인 은행 대출이 어려운 서민들이기 때문입니다.

현금 서비스나 카드론을 받았다는 것은 경제 상황이 안 좋아졌다는 것을 전제로 하기 때문에 여러분의 상황과 무관하게 신용등급에 영향이 갑니다. 보통 카드론을 받은 후 2~3일, 길면 5일 내로 신용점수가 일정 등급 하락합니다.

물론 빌린 돈을 문제 없이 값으면 나중에 신용 점수는 회복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가까운 기간안에 신용 대출을 생각하고 있다면 괜히 신용카드 대출을 받아서 신용도를 떨어뜨릴 이유는 없겠죠. 정작 필요할 때 신용대출이 막히는 경우가 있으므로 신용카드 대출을 받기 전에 반드시 충분한 고려를 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신용카드 대출은 빠르게 현금화를 할 수 있다는 장점에도 불구하고 높은 이자율을 요구하는 상품입니다. 누군가에게는 장점이 될 수도,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문제는 현재 상황이 급박하다고 무리하게 대출을 받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카드사들이 현금서비스나 카드론 받은 대출 서비스를 크게 늘리고 있습니다. 신용카드사는 가맹점 수수가 점점 낮아지는 추세이기 때문에 신용카드 대출이나 리볼빙 서비스를 통한 수익을 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점점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마케팅에 솔깃해서 능력을 벗어나는 대출을 받게 되면 고금리의 고통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실제로 상당수 신용카드 대출 이용자들이 고금리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대출이 간편할수록, 금리는 비싸고 신용등급에는 불리합니다. 반드시 신용카드 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회사별로 금리 비교를 잘 해야 한다는 사실도 잊어버리지 마세요.



위에서도 언급하였듯이 신용도에 많은 영향을 주기때문에 무분별한 사용을 금하셔야합니다.

그럼 오늘도 안전한 금융생활 하세요. ^^